교차로 뉴스
조인스랜드

세종시 랜드마크 예약 '세종 리더스포레 상업시설에 투자자 눈독

조인스랜드 | 기사입력 : 2020-01-28 10:33:00 프린트
최근 전국 주요지역에서 선보이는 '랜드마크'급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. 고강도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기조의 영향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.

각 지역 랜드마크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배후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. 이 때문에 랜드마크 상가는 특히 안전성을 중시하는 보수적 투자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려왔다.  ;

특정 지역의 랜드마크는 주로 중심상업지역에 자리를 잡는다는 공통점이 있다. 랜드마크 상가와 다른 건축물을 구별하는 가장 큰 차이인 규모(Magnus)를 확보할 수 있어서다. ;

높은 토지 활용성도 중심상업지역에 랜드마크 상가가 들어서는 또다른 이유다. 현행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중심상업지역에서는 최대 허용 용적률이 1500%에 달한다.

이 때문에 도시 어디서나 중심상업지역에선 눈에 띄는 마천루를 세우기가 쉽고, 이 마천루들은 자연스럽게 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된다.

최근 한화건설 컨소시업이 세종시 2-4 생활권에 공급하는 ‘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?웨스트’에 투자자들이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맥락에서다.

이 상가가 들어서는 세종 리더스포레는 2021년 6월 입주 예정인 지상 최고 49층(높이 162m)의 초고층 대단지다. 향후 완공되면 지역 내 최고 마천루 건물로 세종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. ;


$IMG{FILE2020012800008}


세종시 중심상업지역 내 상가로 입지여건도 뛰어나다. ; 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?웨스트가 공급되는 세종시 2-4 생활권(나성동)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최대 상권으로 설계된 중심상업지역이다.

문화?국제교류 기능을 수행할 2생활권의 핵심지역으로, 다른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고 중앙녹지공간과 대중교통중심도로를 연결하는 지역이다.

2-4 생활권 중심에서 시작되는 도시상징광장은 세종아트센터를 지나 국립세종수목원을 비롯한 세종시 중앙공원을 도보로 왕래하는 진입로 역할을 수행한다. ;

길목에는 2021년 개관이 예정된 아트센터가 조성되며, 독락정 역사공원 등 문화?여가시설이 산재해있다. 정부세종청사가 위치한 1-5생활권(어진동)과 붙어있고, 2-4 생활권 내에도 정부제2청사가 설치되어 국세청과 소방청 등의 관공서가 이전을 완료했다. ;

중심상업지역으로 설계된 만큼 랜드마크 급 상업시설들도 속속 들어선다. 1.4km 규모로 조성되는 쇼핑몰 어반아트리움(Urban Atrium)을 중심으로 쇼핑?문화거리 조성이 한창이다.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백화점 용지가 마련되었으며, 행정복합도시건설청(행복청)에서는 최고 50층 규모의 매머드급 백화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. ;

2-4생활권의 쇼핑?문화거리와 세종시 중앙공원을 연결하는 노른자에 공급 중이다.

세종 리더스포레 1단지의 상업시설인 ‘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’는 총 75실(7690㎡) 규모로 조성된다.
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와 쌍둥이 시설인 ‘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’는 세종 리더스포레 2단지의 상업시설로 총 179실(1만4275㎡, 45~49층 스카이라운지 5실 별도) 규모다.
 ;
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와 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는 태생이 유사한 쌍둥이 상업시설이지만 입지에 따라 설계방향은 확연하게 다르다. 우선 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들과 도시상징광장, 정부제2청사가 인접한 입지를 살리기 위해 1~2층으로 구성된 테라스형 코너 상가로 지어진다.
광장 앞을 지나는 길목에서 풍부한 유동인구를 끌어들이기 위한 구성이다.
 ;
이에 비해 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는 도시상징광장과 중앙공원을 잇는 대로의 관문상가로 설계됐다.
도보로 세종시 중앙공원에 접근할 수 있는 입지이며, 세종시의 문화예술 심장이 될 세종아트센터(2021년 개관 예정)가 가까워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다. 세종 리더스포레 2단지의 최상층인 49층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한 랜드마크 앵커시설의 집객효과도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. ;

한화건설 컨소시엄(한화건설·신동아건설·모아종합건설)은 현재 세종시 국세청로 32 마크원 애비뉴 A107호 세종리더스포레에 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?웨스트의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.
 ;


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.

기사에 대한 의견쓰기

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