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차로 뉴스
조인스랜드

높은 교육인프라 갖춘 ‘전주 남광 하우스토리’ 관심 집중

조인스랜드 | 기사입력 : 2020-03-18 09:52:00 프린트
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에 위치한 아파트가 ;더욱 주목받고 있다. 갈수록 더해지는 교육 열에 최근 통학길 사고 및 각종 아동 범죄 증가 등으로 ;불안감까지 높아지자 조금이라도 통학거리가 짧고, 초ㆍ중ㆍ고교가 모두 가까운 곳을 좋아하는 ;경향이 ;강해져서다.

게다가 교육시설이 인접한 단지는 학교 주변으로 형성되는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고, 주변으로 유해시설도 없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까지 조성돼 주거만족도는 ;높다.

이에 따라 실수요를 목적으로 하는 매매수요는 물론, 전세수요자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 일대 시세를 이끄는 것은 물론 집값 안정성도 높다. ;

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에 따르면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서 3.3㎡당 아파트 시세가 가장 비싼 아파트는 신풍초, 수원다산중, 광교고가 단지와 바로 가까이 자리잡은  ;‘자연앤힐스테이트'(3622만원)이며, 두 번째로 높은 곳 역시 이 단지와 신풍초를 사이에 둔 ‘자연앤자이3차'(3148만원)이다.

이곳은 이의동 내에서도 학교시설이 가장 밀집해 있고, 사설학원가 역시 잘 형성된 곳이라는 점이 시세를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.

부동산업계 한 전문가는 “주택시장에서 교육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은 배후수요가 탄탄해 스테디셀러로 꼽힌다”며 “특히 최근 정부가 주택시장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내놓아 시장이 보다 실수요자 위주로 굳건해지는 상황에서 교육인프라 좋은 집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”이라고 말했다. ; ;
 ;
[[자녀교육 걱정 없는 ‘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’ 조합원 모집중]]



이런 가운데 전주시 완산구에서 자녀를 둔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일 교육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.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37-1번지 일원에 지어질 ‘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’가 주인공이다. 전용면적 59~74㎡ 총 377가구로 구성된다.

‘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’ 단지에서 ;중산초, 서전주중, 상산고 등 초ㆍ중ㆍ고교가 ;가까워 자녀들의 안심통학 및 우수한 학업환경이 보장된다. 게다가 효자동 및 인근 서신동에 집중적으로 형성돼 ;있는 유명 학원가의 이용도 편리하다.

교육환경뿐 아니라 편의성과 쾌적성도 우수하다.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전주의 주거 중심으로 꼽히는 서부신시가지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윤택한 생활이 가능하다. 최근 사업지 인근 삼천변을 따라 신흥 부촌이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가치까지 겸비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. ; ;

$IMG{FILE2020031800004}
특히 ‘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’는 삼천 바로 옆에 자리잡아 탁 트인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동시에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유리하다. 또한 주변으로 마전숲공원과 문학대공원 등 공원시설도 밀집해 있어 쾌적성은 더욱 높다.

여기에 홈플러스, 롯데마트, CGV, 완산구청 등 상업·업무시설도 가까워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.

사통팔달 교통환경도 갖췄다. 단지 바로 가까이 효자다리를 비롯해 이동교, 서원로, 강변로 등의 이용이 편리해 전주 전역으로 이용이 편리하다. 서전주IC 이용이 쉽고 전주고속터미널,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이용하기도 좋아 인근 지역 및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.

풍부한 배후수요로 환금성 및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남다르다. 단지가 위치한 완산구 효자동 일원은 전주시의 대표적인 노후주택이 밀집한 원도심 지역이기 때문. ;

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전주시 완산구는 전체 아파트 중 20년 이상 노후주택이 전체 아파트 중 53%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. 이는 전국 평균 20년 이상 노후주택비율인 43%에 비해 10%포인트 ;높은 수치다. 게다가 사업지가 위치한 효자동의 경우 입주 10년차 이상 아파트 비율이 80%에 육박할 정도로 노후주택이 밀집한 곳이다.

이에 따라 새 아파트 공급에 목마른 일대 노후주택 거주자들의 갈아타기 수요는 물론, 신규 주택 취득수요와 투자수요까지 더할 경우 배후수요는 더욱 탄탄하다. ;

이 단지는 전용 59㎡, 74㎡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데다,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를 구성하고 수납공간도 강화해 공간활용도도 높일 전망이다.

합리적인 가격대로 수요자들의 부담도 낮을 전망이다.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, 청약통장이 필요없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고른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. ;

‘전주 효자 남광 하우스토리’는 ;가칭 효자동 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, 남광토건이 시공할 예정이다. 우리자산신탁이 신탁을 맡아 사업안정성도 ;확보될 ;예정이다. 주택 홍보관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99-1, 하나로마트 인근에 위치한다. 현재 홍보관 개관 후 조합원 모집중이다.


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.

기사에 대한 의견쓰기

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